카테고리 없음

가구 구매 전 할인, 온라인, 브랜드 꼭 확인해야 하는 것들

스톨폼앗이 2022. 10. 20. 22:27

가구 구매 전 꼭 확인해야 하는 것들

일상생활에 함께 움직이는 '가구' 신혼집, 선물, 집들이, 부모님효도 선물 등등 가구를 많이 구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 때문에 부담스럽거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떻게 구매를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고, 가구 구매시 확인도 정보성 없이 구매를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구 구매 시 꼭 확인을 해야 할 사항들을 체크 하고 갑시다.

 


 

가구 구매 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  중 유리한 것은?

 

가구를 살 때 온라인으로 구매를 해야 할 지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해야 할 지 고민이 되시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즉, 온라인에서 구입 시 좋은 가구, 오프라인으로 구입 시 좋은 가구가 각가 있어요~

디지털노마드 시대가 오면서 온라인시장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만큼 온라인으로 가구도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쉽게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에서만 구입 시 좋은 가구가 있어요.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좋은 가구는 소가구, 의자, 스툴 등등 금액대가 비싸지 않은 가구를 추천드려요. 하지만 제품의 질을 직접보거나 가구의 크기, 제품의 특징을 보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니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오프라인으로 구매하면 좋은 가구는 비싼 가구들 입니다. 금액으로 따지자면 100만원에서 400만원 혹은 500만원이 넘어가는 가구들이 있습니다.

!? 왜 값 비싼 가구를 오프라인매장에서 구매를 하냐구요? 온라인으로 더 비싸게 가구를 측정 후 온라인에 업로드하기 때문입니다. 예를들면 매장에서 판매하는 금액이 200만원이면 온라인으로는 400만원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상술적으로 온라인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답니다.


 

가구 싸게 사는 방법

 

없습니다.

물론 가구를 정확한 금액에 맞게 할인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50% 세일 이라고 해서 반 값에 내놓은 가구금액을 봐도 너무 높은 금액을 우리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1000만원 가구를 500만원에 할인이 들어가 있는 가구가 있다면, 천만원이 아닐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에 따라 할인율도 다른 매장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가구 브랜드 순위 (2022년 9월 기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출저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한샘 

1970년도부터 우리나라 주거 환경 변화를 주도해 온 한샘은 부엌, 욕실, 침실, 거실 등 주택 모든 공간에 가구와 기기, 소품,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털 홈 인테리어 기업입니다.

한샘은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 발전에 공헌' 이라는 사명 아래 부엌 분야 사업을 통해 확보한 인테리어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침실, 거실, 서재, 자녀방 등에 인테리어 가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샘은 세계 시장 확대를 위해 중국, 미국, 일본의 해외 법인을 중심으로 한샘의 독자 브랜드로 적극적인 공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샘은 부엌가구는 물론 종합 가구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1위 기업으로서 업계를 선도 하고 있으며, 특히 부엌가구 부문 경쟁력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한샘은 각종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함으써 '주거 환경 부문 세계최강 기업'이라는비전을 달성할 것입니다.

2위, 에이스침대 

탄력의 대칭을 위해 2개의 스프링을 서로 마주보게 판조립하는 신기술인 FTF공법을 적용하여 어떤 방향에서 힘을 받아도 쏠리지 않습니다.

스프링판 위로 하나하나 독립되어 돌출된 Fit Zone은 따로따로 움직이기 떄문에 진동을 차단해 주어 옆 사람이 뒤척여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위에서 한번, 두번 받쳐주는 더블 쿠션 시스템이라 오래 사용해도 꺼지지 않고 처음 같은 탄력을 제공합니다.

세계 15개국 발명특허를 획득한 Z 센서가 스프링간의 마찰로 인한 소음을 방지해주어 보다 충만한 휴식을 드립니다.

피아노 건반처럼 따로따로 독립된 Fit Zone이 인체 곡선을 따라 맞춰주어 어떤 체형이라도 빈틈없이 지지해줍니다.

3위, 지누스 브랜드

지누스스토리는 전 세계 고개들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누스 매트리스, 침대는 값이 비싸지만 북미에서는 이미 시장 점유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지누스의 매트리스는 질, 얼티마 색상, 디테일 등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안내구성, 소재 등등 검사하는  certipup-up 인증도 받았습니다.

또한 통기성도 있고 시원한 재질이라 여름에도 탁월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등 북미에서는 이미 시장성이 높게평가 되고 있습니다. 혁신적이고,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누스는 93만 건의 이상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매트리스 브랜드에서 매트리스 제작을 의뢰해오기도 했습니다.